스타투데이

  • 뉴스
  • 스포츠
  • 오피니언
  • 포토
  • 게임
속보
이전 정지 다음
3월 20일 수 서울 8.5℃흐림
pre stop next

뉴스 > 종합 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
[MK이슈]승리, 버닝썬 논란→성접대·몰카 의혹→연예계 은퇴…결국 나락行
기사입력 2019.03.11 18:07:39 | 최종수정 2019.03.11 19:26:3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 나도한마디

본문이미지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성접대 알선, 몰카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빅뱅 승리(29, 본명 이승현)가 결국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승리는 11일 오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승리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다"며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논란의 시작은 버닝썬 사건이었다.
승리는 지난 1월 28일 초 자신이 공동 사내이사로 재직했던 클럽 버닝썬에서 발생한 폭행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도마 위에 올랐다. 이후 버닝썬 클럽을 두고 마약, 성폭행, 경찰유착 등 갖가지 의혹이 제기되면서 코너에 몰렸다.

그러던 중 승리는 지인들과의 카카오톡 대화에서 해외 투자자에 대한 성접대를 알선한 정황이 공익제보를 통해 세상 밖으로 알려지면서 피내사자가 됐다. 버닝썬 사건이 처음 수면 위에 떠오른지 한 달 만이었다. 지난달 27일 경찰에 자진 출석한 승리는 해당 카카오톡이 조작됐다고 주장하며 항변했다. 마약 정밀검사에선 음성으로 무사 통과했다.

하지만 경찰은 카카오톡 대화록을 입수해 분석한 끝에 승리의 혐의를 포착, 지난 10일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승리가 성접대를 알선한 장소로 지목된 클럽 아레나에 대한 3시간 여의 압수수색 끝에 유의미한 증거물을 포착했다. 경찰은 승리를 피의자로 재소환할 예정이다.

논란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자 빅뱅 팬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 빅뱅갤러리'는 성명서를 통해 승리의 빅뱅 퇴출을 요구하고 나섰다. 팬들은 성명서를 통해 "최근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버닝썬 사건에 연루돼 팀과 소속사의 이미지를 심각하게 실추시키고 개인 사업에 빅뱅 이름을 악용하고 있는 빅뱅 멤버 싱리의 퇴출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후 승리는 또 다른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몰카 및 여성의 사진을 공유한 정황이 포착되며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는 코너에 몰렸고, 결국 빅뱅 탈퇴 및 연예계 은퇴에 이르렀다.

승리는 "지난 한달 반 동안 국민들로부터 질타받고 미움받고 지금 국내 모든 수사기관들이 저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역적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인데,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일은 도저히 제스스로가 용납이 안된다"며 은퇴 결심 배경을 밝혔다.

이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소속팀 빅뱅의 명예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기도 했다. 승리는 "와이지와 빅뱅 명예를 위해서라도 저는 여기까지인 것 같다"며 "다시 한 번 죄송하고 또 죄송하다. 그동안 모든분들께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2006년 빅뱅으로 데뷔, 가요계를 휩쓴 승리는 그렇게 13년 연예인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승리는 오는 25일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다. 하지만 경찰은 입대 후에도 국방부와 협의해 계속 수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현 시점 승리의 군 입대 연기를 요구하는 여론이 높지만 입대 일자는 변동 없을 전망이다. 이날 오전 진행된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병무청 관계자는 "(승리가) 현역입영연기원을 제출하지 않는 한 들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현행 병역법상 입영 연기 사유로는 ▲국외를 왕래하는 선박의 선원 ▲국외에 체재하거나 거주하고 있는 사람 ▲범죄로 인하여 구속되거나 형의 집행 중인 사람이지만 승리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한편 경찰은 승리의 혐의가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입수해 분석해왔고, 카톡 대화방에 있던 다른 관계자들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가수 A를 비롯한 연예인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연예인 일부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며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은 승리 공식입장 전문.

승리입니다

제가 이시점에서 연예계를 은퇴를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습니다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달반동안 국민들로부터 질타받고 미움받고 지금 국내 모든 수사기관들이 저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역적 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인데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일은 도저히 제스스로가 용납이 안됩니다

지난 1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베풀어준 국내외 많은 팬분들께 모든 진심을 다해 감사드리며 와이지와 빅뱅 명예를 위해서라도 저는 여기까지인거같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그동안 모든분들께 감사했습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

브런치 연예
인기 포토
오늘의 화제
좌쪽이동 우측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