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투데이

  • 뉴스
  • 스포츠
  • 오피니언
  • 포토
  • 게임
속보
이전 정지 다음
4월 24일 수 서울 24.0℃흐림
pre stop next

뉴스 > 종합 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
‘모던 패밀리’ #황혼의 독박 육아 #장난감 정리 전쟁 #남산-명동 레트로 추억여행
기사입력 2019.04.13 10:12:1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 나도한마디

본문이미지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하이퍼 리얼리즘 반영한 ‘모두 같이 산다’!”

MBN ‘모던 패밀리’(기획/제작 MBN, 연출 서혜승)가 백일섭-류진-남성진의 가족과 함께 하는 ‘하이퍼 리얼리즘’ 일상으로 남다른 흥미를 자아냈다.

12일 방송된 MBN ‘모던 패밀리’ 8회에서는 70대 졸혼남 백일섭이 며느리의 생일을 맞아 주최한 ‘3대 가족 모임’을 비롯해 오래된 장난감을 둘러싼 류진 3부자와 이혜선의 거친 신경전, 남성진과 김용림 모자의 남산-명동 ‘레트로 추억 여행’이 전파를 탔다. 기본 2대는 물론, 3대까지 모인 가족들의 현실 밀착 라이프를 그려내며 공감 백배 웃음을 선사했다.

백일섭은 김나운의 도움을 받아 며느리 경하 씨의 생일상을 손수 완성했다.
‘프로’의 냄새가 깃든 상차림에 경하 씨는 어리둥절함을 감추지 못하며, “처음엔 ‘데코’인 줄 알았다”라고 속마음을 밝혔다. 더욱이 백일섭은 꽃다발과 직접 장식한 케이크, ‘금일봉’까지 선물하며 며느리를 기쁘게 했으나, 막상 경하 씨는 다섯 살 쌍둥이를 챙기느라 식사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 이를 바라보던 백일섭은 아들 부부에게 자유 시간을 주겠다고 선언, 손자들을 데리고 호기롭게 키즈 카페로 향했다. 결전의 장소에 입성한 후 백일섭은 쉴 틈 없이 아이들을 돌봤고, 끝내 아들에게 전화해 “빨리 와, 내가 아플 것 같아”라고 애원하기에 이르렀다. 말로만 듣던 ‘황혼 육아’의 냉혹한 현실을 깨닫게 만드는 순간이었다.

남성진은 어머니 김용림과의 명륜동 데이트 직후, 김용림의 옛 직장인 남산 KBS로 이동했다. 목적지를 코앞에 두고 남성진이 길을 잘못 들어 40분을 허비하게 됐고, 모자는 서로를 탓하며 티격태격해 ‘서슬 퍼런 데이트’의 서막을 알렸다. 남산 KBS 건물 탐방에 이어 두 사람은 김용림 부부의 60년대 시절 연애사가 담긴 명동으로 향했고, 청바지와 운동화 쇼핑으로 변해버린 세월에 대한 아쉬움을 달랬다. 뒤이어 두 사람은 어린 시절 외식 단골 장소인 경양식집에 도착해 오붓한 저녁식사를 가졌다. 기분이 좋아진 김용림은 남일우와의 결혼 당시 가족의 반대에 부딪혀, 몰래 돈을 모아 국민주택을 마련해 결혼에 성공했다는 비화를 밝혀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건 사실 친정에서도 몰라”라며, 최초로 ‘인생 비밀’을 고백한 김용림의 솔직 화법이 돋보였다.

류진은 아내 이혜선 씨의 ‘찬호 긴급 픽업’ 전화에 급하게 택시를 잡아 학교로 향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쫄쫄이 자전거복을 입고 아들을 기다리는 류진의 모습이 폭소를 유발했다. 집으로 돌아온 부자는 이혜선 씨를 위한 영양 쿠키를 만들어 엄마를 기쁘게 했지만, 첫째 찬형과 류진이 어마어마한 재활용 박스를 집에 들이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 재활용품으로 장난감을 만드는 삼부자와, “쓰레기잖아!”라며 ‘래퍼’로 변신한 ‘분노 혜선’의 전쟁이 발발한 것. 이혜선 씨는 골방 속 아이들의 장난감까지 모두 정리할 것을 명했지만, 찬형-찬호는 하나씩 분류되는 장난감을 보며 애절함을 폭발시켜 엄마의 마음을 녹였다.
결국 대타협 끝에 정리를 완료한 가족 4인은 재활용 박스로 만든 탁구대로 ‘팀전’을 진행, 화목한 분위기 속 하루가 마무리됐다.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내용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한껏 사로잡은 한 회였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한 지붕 아래 마이웨이’라는 프로그램 소개에 딱 어울렸던 한 회!” “요리를 준비하면서 가족과 졸혼에 대한 뒷얘기를 털어놓은 ‘백할배’의 속내에 뭉클했다” “엄마 김용림의 추억을 찾아준 남성진의 ‘츤데레’ 매력에 푹 빠졌다” “티격태격해도 가장 편안하고 화목해 보이는 류진 가족! 찬형-찬호의 순수한 모습이 반가웠어요!” “msg 없이도 ‘격공’의 연속!” 등, 진솔한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모던 패밀리’ 9회는 4월 19일(금) 오후 11시 방송된다.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구분이미지 이메일 전송 구분이미지 리스트

브런치 연예
인기 포토
오늘의 화제
좌쪽이동 우측이동